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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관련/영문 이메일 작성법

📌 비즈니스 이메일에서 자주 쓰이는 축약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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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ASAP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빨리

 
✅ "Could you please send the report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FYI
For Your Information
참고용 정보 제공 시

 
✅ "FYI, the meeting agenda has been updated." → 단순 정보 전달

EOD

 

End Of Day
업무 마감 시간 (보통 오후 5~6시까지)

 
 

COB
Close Of Business
업무 마감 (EOD와 유사, 더 공식적)

 
✅ "Please review the document by COB today." → 시간을 명확히 전달
 

TBD
To Be Determined
추후 결정 예정인 사항

 

OOO
Out Of Office

 

부재 중 (자동응답/이메일 서명 등)

 
 

RE:
Regarding
~에 관하여 (이메일 제목에 자주 사용)

 
 

FW:
Forward
전달 메일 제목 앞에 붙음

 

PFA
Please Find Attached
첨부파일 확인 요청

 
✅ "PFA the draft contract for your review." → 첨부파일 강조 시

ETA
Estimated Time of Arrival
예상 도착 시간 / 완료 예상 시간

 

N/A
Not Applicable / Not Available
해당 없음 / 아직 없음

 

cc / bcc
Carbon Copy / Blind Carbon Copy
참조 / 숨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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