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hort story

블로그(Blog)를 시작하면 개인에게 이로운 이유 3️⃣가지

반응형
SMALL

 

저는 얼마 전부터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브런치 스토리를 거의 동시에 시작했는데, 2025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하기 시작한 셈입니다. ㅎㅎ 아직 글을 올리거나 포스팅에 익숙하지도 않은 초보 블로거이지만, 블로그를 통하여 여러 가지를 배워나가며,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조금씩 성장하는 중이라고 믿고 싶네요. 

자신만의 블로그(blog)를 쓰는 블로거(blogger)가 되면 어떠한 이점이 있는지, 블로그를 하면서 동기부여가 될 만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봅니다.   

 

1. 자신만의 독창적인 컨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혼자만의 글쓰기에서 벗어나, 자신의 글과 콘텐츠를 온라인상에 공개함으로써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작가로서 누리는 창작의 기쁨은 덤입니다.  

 

2. 관심분야나 전문분야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는 기회가 됩니다. 

블로그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관심분야나 전문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차곡차곡 모아가면서 관심 분야나 전문 분야의 지식을 축적하거나 연구해보세요.  

 

3. 블로그를 통하여 꾸준한 광고수익을 창출하거나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을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지니스 기회를 갖게 됩니다. 

블로그를 이용하여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는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일차적으로는 광고 페이지나 제품 리뷰, 협찬을 통하여 이익을 창출할 수 있고, 블로그를 통하여 외부로부터 강연 의뢰를 받거나 포스팅을 엮은 전자책을 출간하여 부차적인 수익 파이프라인으로 연결지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회에서 블로그에 자신이 쏟아부은 열정과 노력을 마케팅 수익으로 변화시켜 보세요. 

 

누구나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지 흘러가는 시간을 붙잡고 나서 기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어떠한 콘텐츠를 만들어서 혼자서만 가지고 있느냐 아니면 세상에 공개하여 성장의 기회로 활용하느냐 여부는 결국 본인이 선택하는 문제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지 여부는 긴가민가하고 까마득한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인 기록이나 사진을 다시 꺼내보고 기억하는 용도로도 블로그는 꽤 유용한 도구인 거 같습니다. 또한 게시물 하나를 올리기 위해서 리서치 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는 재미도 누리고 있습니다. 결국 블로그를 오래 지속하려면 블로그 작업 과정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고(아니면 또 다른 고된 작업이 될 뿐이니까요!) 무엇보다도 자신의 관심사를 공유하려는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만약 누군가 제가 올린 게시물을 보고서 유용한 정보랑 아이디어를 얻게 될 수 있다면 일석 이조이겠고요.!

 

블로그 포스팅 작성은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어야 하는 엄연한 창작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세상에 내보이는 방법은 블로그 말고도 많이 있는 세상이니, 다양한 기회를 찾아 다방면으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